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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리뷰]아이작 리버스 (The Binding of Isaac : Rebirth) 리뷰 본문

게임소식 및 리뷰, 공략

[게임리뷰]아이작 리버스 (The Binding of Isaac : Rebirth) 리뷰

나태군 2020. 3. 7.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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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저 중간쯤에서 울고있는 꼬맹이녀석이 주인공 '아이작'

 

개발사

에드먼드 맥밀런, 니칼리스

장르

액션

출시일

2014년 11월 14일

플랫폼

PC, Linux, ,macOS, PS4, PS Vita, XBOX ONE, Wii U, New 3DS, iOS, 닌텐도 스위치

심의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가격은 한화로 15,500원

 

 

Windows 사양

 

최소

권장

운영체제

XP

Windows 8 / 7 / Vista / XP

프로세서

Core 2 Duo

2.4 GHz Quad Core 2.0 이상

메모리

2 GB RAM

8 GB RAM

그래픽

Discreet video card

Intel HD Graphics 4000 이상, ATI Radeon HD-Series 4650 이상, Nvidia GeForce 2xx-series 이상

저장공간

449 MB 사용 가능 공간

449 MB 사용 가능 공간

 

아이작 티저영상

출처: https://youtu.be/p22Sj-Zllwk

 

스토리

광신도인 엄마가 신의 계시를 듣고 신앙의 증명으로 아들인 '아이작'을 희생제물로 삼으려고 하자 아이작은 엄마로 부터 도망가 상자 속에 숨는다. 그 상자속엔 수많은 기괴한 괴물들과 잃어버린 형제,자매, 애완동물 그리고 최후로 엄마가 나오게 된다.

 

출처: https://youtu.be/cF4-aXQqr-w

 

 

 

PC 및 콘솔용으로 나온 플래시게임 아이작의 번제(The Binding of Issac)의 후속작 리메이크판이다.

사실상 기존 게임을 픽셀그래픽, 아이템추가, 컨텐츠추가, 보스및 몬스터추가 등등 여러가지로 보강해 완전품으로 만들었다고 보는게 좋음. DLC로 애프터버스, 애프터버스+ 가 있는데 애프터버스를 구매하면 플러스는 자동으로 딸려온다. 가격 한화로 11,500원.

 

스토리가 이런 만큼 게임 내용속에 종교적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이지만 내용물은 그로테스크한 것들이 많이 나온다. 다른 게임의 패러디요소도 많이 나오는 편(마인크래프트, 포켓몬, 젤다의 전설 등등)

 

 

캐릭터 선택화면

 

캐릭터 선택화면 입니다. 원하시는 캐릭터를 선택하셔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시작지점

 

게임을 시작하면 나오는 시작지점 입니다. 바닥에 조작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네요.

 

 

황금방

클리어 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들이 나오는 황금방입니다. 사과가 떴네요.

 

 

몬스터방

 

몬스터방 입니다. 파리들을 만났네요. 손쉬운 상대들이니 바로 잡아줍니다.

 

 

보스방

 

몬스터들을 잡으며 보스방까지 도달한 모습입니다. 공격패턴을 분석해 잘피하면서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상하좌우로 눈물을 쏴서 적들을 물리치는 그런 게임입니다.

 

 

귀찮지만 하는 의식의 흐름 주관적 리뷰

 

 

일단 읽으시기 전에 인디게임이나 로그라이크류 게임을 안좋아하거나 좀 더럽고 혐오스러운 것이 불편하시면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이작은 게임도중 죽으면은 첨부터 다시 진행해야하는 '로그라이크'류 게임. 컨트롤 적인 측면과 판단이 중요한 게임이라 초심자에겐 조금 매울수 있어요. 그러나 이런 종류의 게임은 솔직히 아이템만 좋게 나오면 웬만하면 깨져 네. 제 생각엔 운70에 실력30 정도 인듯?

 

게임 내에 컨텐츠들을 다 즐기고 도전과제도 다깨서 지겹고 할게 없다 느껴져도 플레이어들이 만든 '모드'를 게임에 추가할 수 있어서 컨텐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겁니다 네 아마도요. 참고로 필자는 500시간이상 한 고인물? 까진 아니더라도 어쨋든 꽤 즐긴 유저로서 장담하건데 가성비 씹상타치인 게임입니다. 매판 할때마다 새로운 아이템과 아이템조합, 몬스터, 보스들이 나오고 레어 아이템들을 얻었을때의 그 쾌감은 말로 형용할 수 없어여 게임 하시기 전에 기저귀차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로테스크한 면이 있지만 그래픽이 귀여워 충분히 봐줄만 함 오히려 그로테스크 했기에 재밌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스토리, 숨겨진 의미 해석, 이스터에그, 의미심장한 여러 엔딩들이 게임에 대한 흥미를 더욱더 불러일으켜 주는거 같아요.

 

단점은 아이템 거지같이 나오면 스트레스 받을 수가 있고 난이도가 높은 몬스터들과 보스에게 농락당하면 짜증날 때가 있습니다. 아이템먹고 꾸역꾸역 성장했는데 현재 자신의 스펙에 비해 괴랄한 난이도의 방에 들어가거나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싶을 정도로 배치된 몬스터와 함정때문에 뒤지면 ㅋ 그냥 몸으로 체험해보시길

 

 

 

 

귀찮으니깐 이까지 할게요 대충쓴 글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시간에 쫓겨사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빠르고 간결하게 첫리뷰 해봤습니다. 

 

 

 

 

 

 

컨셉입니다 글쓰기 귀찮아서 일부러 나태한 컨셉잡은 척하면서 대충쓰는거 절대 아니에요ㅎㅎ 진짜라구요 저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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