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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작 리버스 콘솔에 대한 모든 정보 (The Binding of Isaac : Rebirth) 본문

아이작 리버스 (DLC 포함)

아이작 리버스 콘솔에 대한 모든 정보 (The Binding of Isaac : Rebirth)

나태군 2020. 3. 15.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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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콘솔을 어떻게 쓰며 콘솔 명령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콘솔을 이용하시려면 DLC 인 애프터버스+ 가 있어야 합니다!!!

 

일단 콘솔을 쓰려면은 필수적으로 모드를 적용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아이작 창작마당에 들어가주신 후 원하시는 모드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아이작 리버스 창작마당

 

https://steamcommunity.com/app/250900/workshop/

 

Steam Community :: The Binding of Isaac: Rebirth

 

steamcommunity.com

 

 

모드를 적용시키는 방법은 원하는 모드를 클릭하셔서 밑의 자료에 보이시는 구독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제대로 적용된건지 확인하려면 게임실행 후 'MODS'에 들어갑니다.

 

 

 

그 후 모드가 검은색으로 진하게 표시되어 있다면 적용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콘솔을 사용해봅시다!

 

콘솔창

 

게임 시작 후 ~키를 누르시면 이렇게 콘솔창이 뜹니다.

 

 

 

콘솔 명령어 모음


  • spawn (코드or이름) (X 좌표) (Y 좌표)
    엔티티 유형의 개체를 소환할 수 있다. 이름을 쓴 뒤 코드를 알아내어, 이름을 지우고 코드를 써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X좌표와 Y좌표를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위치가 고정되는 몬스터/보스가 아닌이상 방 한 가운데에 소환이 된다.
    코드는 십진법을 사용하여 타입, 변형, 서브타입, 챔피언 유형을 지정할 수 있다.

  • goto (s or d).(방 유형).(방 코드)
    지정한 방으로 이동한다. s는 특수 방, d는 일반 방이다.
    d의 경우 스테이지에 따라서 방 코드를 같게 입력해도 구조가 달라질 수 있다.

  • stage (스테이지 코드)
    지정한 스테이지로 이동한다. 현재의 스테이지를 스킵하거나, 이전의 스테이지로 이동할수도 있다.
    존재하지 않는 스테이지 숫자를 입력하면 게임이 강제로 종료된다.

  • gridspawn (코드) (X좌표) (Y좌표)
    구조물(오브젝트) 유형의 무언가를 소환한다. 이름으로는 소환 할 수 없다. X좌표와 Y좌표를 설정하지 않으면, 방 안에 랜덤한 위치에 소환된다. gridspawn으로 소환 할 수 없는것들은 모두 spawn으로 소환 할 수 있다.

  • debug (숫자)
    치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똑같은 명령어를 다시 입력하면 꺼진다.

    • 1 : Entity Positions - 모든 오브젝트(엔티티)의 위치가 빨간 십자가로 표시되고, 이동 경로가 노란 십자가로 표시된다.

    • 2 : Grid - 타일의 격자를 화면에 표시한다. 각각의 칸 안에 오브젝트의 비율이 숫자로 표시된다.

    • 3 : Infinite HP - 캐릭터가 무적이 된다.

    • 4 : High Damage - 데미지가 40증가한다.

    • 5 : Show Room Info - 해당 방의 정보와 방 코드를 보여준다.

    • 6 : Textual Map - 불명

    • 7 : Show Damage Values - 데미지값을 화면에 표시한다.

    • 8 : Infinite Item Charges - 아이템의 차지가 무제한이 된다.

    • 9 : High Luck - Luck 수치가 50 증가한다.

    • 10 : Quick Kill - 방에 들어갈 때 그 방에 있는 모든 몬스터와 보스를 즉사 시킨다.

    • 11 : Grid Info - X좌표와 Y좌표를 화면에 나타낸다.

  • giveitem (아이템 이름 or 아이템 코드) 또는 g(아이템 이름 or 아이템 코드)
    지정한 아이템을 바로 획득한다. 아이템 코드를 적는자리에 알파벳과 숫자를 붙여 원하는 것을 지정 할 수 있다.
    c(숫자)는 아이템, t(숫자)는 장신구, k(숫자)는 카드, p(숫자)는 알약이다.

  • remove (아이템 이름 or 아이템 코드) 또는 r(아이템 이름 or 아이템 코드)
    현재 소지중인 아이템, 장신구, 알약, 카드 중 지정한 것을 제거 할 수 있다.

  • costumetest (숫자)
    지정한 수 만큼 랜덤한 외형을 동시에 적용시킨다.

  • achievement (도전과제 번호)
    해당 도전과제의 언락 방법을 볼 수 있다.

  • time
    현재 게임의 진행 시간을 보여준다.

  • restart (캐릭터 숫자)
    게임을 재시작한다. R키와 동일하다. 뒤에 캐릭터 숫자를 작성하면 해당 캐릭터로 재시작이 가능하다. 캐릭터 숫자를 입력하지 않으면 이전 캐릭터 그대로 재시작한다.

  • listcollectibles
    소지중인 아이템과 그 갯수를 보여준다.

  • repeat (숫자)
    가장 최근의 명령을 입력한 숫자만큼 반복한다.

  • clearseeds
    저장되어있는 모든 이스터에그를 삭제한다.

  • seed
    현재 게임의 시드를 보여준다.

  • challenge (챌린지 번호)
    번호에 해당되는 챌린지를 즉시 시작한다. 35보다 큰숫자를 입력할시 게임이 강제종료된다.

  • combo (배열 번호).(숫자)
    지정한 배열의 아이템을 지정한 갯수만큼 랜덤하게 얻는다.

  • cutscene_(엔딩 번호)
    지정한 번호의 엔딩장면을 보여준다.

  • clearcache
    캐시 파일을 삭제한다.

  • macro (매크로)
    매크로에 지정된 명령들을 한번에 실행 할 수 있다. 매크로는 게임 개발자가 C++코드로만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등록되어있는것을 제외한 다른 매크로는 사용할 수 없다.

  • playsfx (효과음 번호)
    지정한 효과음을 재생한다.

  • curse (숫자)
    지정한 저주를 적용시킨다. 원하는 저주의 코드값을 더해서 지정하면 여러개의 저주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다.

  • reseed
    시드 그대로 맵의 구조만 바꾼다.

  • eggs
    이스터에그들을 전부 잠금해제한다.

  • copy (숫자)
    지정한 숫자만큼 마지막 몇 개의 명령을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 luarun (경로)
    경로로 지정된 루아 파일을 즉시 실행한다.

  • luamem
    루아 메모리 사용량을 보여준다.

  • luamod (모드 이름)
    지정한 모드(main.lua)를 실행한다. 게임을 재시작하지 않아도 모드를 바로 적용하거나 업데이트 할수있다.
    모드 이름은 반드시 모드 폴더명으로 써야 한다.

  • clear
    콘솔의 입력 기록을 전부 지운다.


예시)

 

 

아이템을 주는 콘솔 'giveitem' 을 써서 혈사포 아이템을 얻기

 

 

 

짜잔!

 

 

 

다들 몸조심 하시구 도움 되셨으면 공감,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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