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한 블로그

아이작 리펜턴스(The Binding of Isaac: Repentance) 출시!! 본문

게임소식 및 리뷰, 공략

아이작 리펜턴스(The Binding of Isaac: Repentance) 출시!!

나태군 2021. 4. 1. 00: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태군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작 리펜턴스가 출시 되었습니다 짝짝짝

가격은 15,500원입니다

아이작이란 게임이 가격대비 컨텐츠가 굉장히 많고 플레이타임이 보장되어 있어서 이 정도 가격이면 매우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4월 15일까지 아이작 리버스와 애프터버스가 50% 특별할인을 하고 있어 구매하기 딱 좋은 시기네요 

 

 

출처: youtu.be/gOaWadhNi0A

 

출처: youtu.be/JUKJYuSN_KM

 

저는 현재 3시간 정도 플레이 해봤는데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진 몰라도 상당히 난이도가 높더라구요

초심자로 돌아간 느낌이에요ㅠㅠ 안티버스를 플레이해본 유저들이라면 익숙할 것 같네요

 

 

 

시작화면

아이작의 'I' 에 식칼이 꽂혀있는 모습

리펜턴스 스토리에서 식칼이 큰 의미가 있는 거 같네요

안티버스 플레이영상을 보면 칼 조각(Knife piece)들을 모아서 완성된 칼을 만든 후 이 칼로 최종 루트의 문을 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마도 리펜턴스에서도 이 식칼이 '키(Key)' 인 거 같습니다

 

세이브파일 이미지

세이브 파일 이미지도 변경되었습니다

저기 앉아있는 친구는 아이작일까요? 굶주려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신캐릭터 2명

새로운 캐릭터 2명이 나왔습니다

'Bethany(베다니)''Jacob(야곱)'

 

-Bethany(베다니) 란?-

죽었다가 살아 난 나사로(라자루스)의 빈 무덤이 있는 곳

예수님이 나사로를 살리신 장소

 

신기하게도 성경 속 장소가 캐릭터로 나왔네요

나사로의 부활 능력을 쓰지 않고 게임을 클리어하면 이 캐릭터를 언락할 수 있습니다

 

'Jacob(야곱)' 은 유명한 성경 속 인물이죠

아브라함의 손자이자 아이작(이삭)의 둘째 아들이죠

애프터버스에서도 '야곱의 사다리'라는 아이템으로 이름이 언급된 적이 있습니다

 

 

클리어한 보스 목록표

클리어 페이퍼도 갱신되었네요

여백의 크기로 봐선 2~3개 정도가 더 있는듯합니다

 

스텟창

스텟창 그래픽도 변경되었는데 여기서 가장 주목할 점은 공격 속도에 대한 표기가 바뀌었다는 겁니다

애프터버스에서는 기본 공격 속도 10에서 공속 아이템을 먹을 때마다 수치가 깎이는 방식이었는데 리펜턴스에서는 기본 공속 2.73에 수치가 증가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악마방, 천사방 확률 표기가

 

-애프터버스

악마 아이콘 특수방(악마 또는 천사방)이 등장할 확률
천사 아이콘 특수방이 등장할 경우 그게 천사방일 확률

-리펜턴스

악마 아이콘 악마방이 등장할 확률
천사 아이콘 천사방이 등장할 확률

위처럼 변경되었습니다. 아이콘의 의미에 맞게 잘 변경한 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있던 오브젝트, 몬스터, 보스들의 그래픽이 변경되었고 일부 아이템들의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이건 오피셜은 아닌데 제가 느낀 바로는 일부 몬스터들의 공격 속도가 빨라진 것 같습니다.

 

주요 특징
- 130개 이상의 새로운 아이템 (총 700개 이상의 아이템)

- 새로운 맵과 새로운 최종 보스와 엔딩이 있는 완벽한 대체 경로

- 100마리 이상의 새로운 적

- 25마리 이상의 새로운 보스

- 2명의 새로운 캐릭터

- 5개의 새로운 챌린지

- 100개 이상의 새로운 도전과제

- 5,000개 이상의 새로운 방 디자인

 

나중에 제 블로그에 리펜턴스에 관한 공략법, 꿀팁 및 아이템 목록들을 정리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