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한 블로그
굶지마(Don't Starve) 콘솔 사용법 및 기본 명령어 모음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삼스레 귀찮은 나태군입니다.
오늘은 굶지마 치트키 일명 '콘솔'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가지로 실험해보고 싶으시거나 너무 힘들어서 도움이 필요할때 쓰시면 됩니다.
콘솔창은 게임 내에서 ' 키로 여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Ctrl + L 키로 끄실 수 있습니다.
명령어 복사/붙여넣기도 되니까 제 블로그에서 언제든지 이용하시면 됩니다!
c_spawn("이름") : "이름" 을 마우스 커서 위치에 하나 소환합니다.
c_spawn("이름" , x) : "이름" 을 마우스 커서 위치에 x 만큼 소환합니다.
c_give("물건") : "물건" 을 인벤토리에 하나 가져옵니다.
c_give("물건" , x) : "물건" 을 인벤토리에 x 만큼 가져옵니다.
c_sethealth(x) : 체력을 설정한 대로 만듭니다. (x 에 소수를 쓰셔야합니다. 60%라면 0.6)
c_setsanity(x) : 정신력을 설정한 대로 만듭니다. (위와 같습니다)
c_sethunger(x) : 배고픔을 설정한 대로 만듭니다. (위와 같습니다)
c_godmode() : 정신력이나 배고픔, 체력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c_supergodmode() : 정신력이나 배고픔, 체력을 모두 회복하고 줄어들지 않습니다.
c_speed(x) : 이동속도를 x로 설정합니다. 6이 기본속도고 40은 벽을 통과하고 물위를 걷습니다.
GetPlayer().components.builder:GiveAllRecipes() : 모든 것을 재료나 테크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GetPlayer().components.health:SetMaxHealth(x) : x 만큼 최대 체력을 설정합니다.
GetPlayer().components.sanity:SetMax(x) : x 만큼 최대 정신력을 설정합니다
GetPlayer().components.hunger:SetMax(x) : x 만큼 최대 배고픔을 설정합니다.
GetPlayer().components.hunger:Pause(true) : 배고픔이 멈춥니다.
GetPlayer().HUD:Hide() : HUD를 가립니다.
GetPlayer().HUD:Show() : HUD를 보이게 합니다.
c_gonext("이름") : "이름" 옆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이름"이 여러개일 시, 리스트가 표시되고, 여러번 반복이
월드에 생성된 차례에 따라 순간이동 시킵니다.
c_warp("이름") : 위와 동일.
TheInput:GetWorldEntityUnderMouse():Remove() : 마우스 커서 아래에 있는 물건을 제거합니다.
c_removeall("이름") : "이름" 을 모두 제거합니다.
GetWorld().minimap.MiniMap:ShowArea(0,0,0,10000) : 맵을 밝혀줍니다.
c_revealmap() : 위와 동일. ('햄릿'에서는 적용안됨.)
GetClock():MakeNextDay() : 오늘을 넘깁니다.
c_skipdays(x) : x 만큼 날짜를 넘깁니다. (너무 넘길시 게임이 멈출수도 있음)
LongUpdate(x) : x 만큼 시간을 넘깁니다. (세그먼트 단위로 설정 가능)
한 세그먼트 당 30입니다. 하루를 넘기려면 480 을 입력해야합니다.
GetClock():SetSegs(a,b,c) : 하루 중 낮, 저녁, 밤 시간(세그먼트) 을 설정합니다. 3개의 합이 16이 되도록 합니다.
GetClock():NextPhase() : 현재 단계를 건너뜁니다.
GetSeasonManager():StartSummer() : 여름을 시작합니다.
GetSeasonManager():StartWinter() : 겨울을 시작합니다.
GetSeasonManager():StartAutumn() : 가을을 시작합니다. (거인의군림)
GetSeasonManager():StartSpring() : 봄을 시작합니다. (거인의군림)
GetSeasonManager():StartMild() : 마일드(가을) 를 시작합니다. (난파선)
GetSeasonManager():StartWet() : 허리케인(겨울) 을 시작합니다. (난파선)
GetSeasonManager():StartGreen() : 몬순(봄) 을 시작합니다. (난파선)
GetSeasonManager():StartDry() : 드라이(여름) 를 시작합니다. (난파선)
GetSeasonManager():StartPrecip() : 비를 내리게 합니다.
GetSeasonManager():StopPrecip() : 비를 멈춥니다.
GetSeasonManager():DoLightningStrike(Vector3(GetPlayer().Transform:GetWorldPosition())) : 플레이어에게 번개를 칩니다. (피뢰침이 근처에 있다면 피뢰침이 대신 맞습니다)
GetVolcanoManager():StartEruption(a,b,c,d) : 화산 폭발을 일으킵니다. a,b,c,d 는 각각 연기, 재, 용암, 불덩이 의 기간을 설정합니다.
GetPlayer().prefab = "x' : x 라는 캐릭터로 변경합니다. 캐릭터 콘솔명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illow") : 윌로우를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olfgang") : 울프강을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endy") : 웬디를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x78") : wx78을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ickerbottom") : 위커바텀을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oodie") : 우디를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es") : 웨스를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axwell") : 맥스웰을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athgrithr") : 위그프리드를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ebber") : 웨버를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alani") : 왈라니를 언락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Character("warly") : 왈리를 언락합니다.
+ GetPlayer().profile:Save() : 위의 명령어를 입력 한 후, 이 명령어를 입력해야 저장이 됩니다.
GetPlayer().profile:UnlockEverything() : 모든 캐릭터를 언락합니다.
ErasePersistentString("profile") : 언락된 모든 캐릭터를 다시 잠급니다.
GetPlayer().components.beaverness:SetPercent(1) : 우디를 비버상태로 만듭니다.
ErasePersistentString("morgue") : 사망 원인을 제거합니다.
콘솔이 사용되지 않으실 땐 RunScript("consolecommands")를 입력하시고 사용하세요!
아이템 및 몬스터 등의 콘솔명은 너무 많은 관계로 다음 글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