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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지마 투게더(Don't Starve Together) 콘솔 사용법 및 명령어 본문

굶지마 (Don't Starve)/투게더

굶지마 투게더(Don't Starve Together) 콘솔 사용법 및 명령어

나태군 2020. 3. 22.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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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귀찮은 녀석 나태군입니다.

 

오늘은 돈스타브 투게더 콘솔 사용법과 명령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콘솔창은 게임 내에서  ' 키로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명령어 복사/붙여넣기도 되니까 제 블로그에서 언제든지 이용하시면 됩니다!

 

 

콘솔창 열었을 때 모습

 

 

콘솔이 사용되지 않으실 땐 RunScript("consolecommands")를 입력하시고 사용하세요!

 

 

c_goadventuring()     : 시작 아이템을 플레이어에게 줍니다.

 

c_setmoisture(x)     : 습도를 설정한 대로 만듭니다. (x 에 소수를 쓰셔야합니다. 40%라면 0.4)

c_settemperature(x)     : 온도를 설정한 대로 만듭니다.

 

c_makeinvisible()     : 몬스터를 공격당하지 않게 만듭니다. 모든 상황에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c_speedmult(x)     : 이동속도를 x 배로 설정합니다. 1이 기본속도고 12는 벽을 통과하고 물위를 걷습니다.

 

GetPlayer().components.builder:GiveAllRecipes()    : 모든 것을 재료나 테크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번 더 입력 시 해제됩니다.

 

ThePlayer().components.health:SetMaxHealth(x)     : x 만큼 최대 체력을 설정합니다.

ThePlayer().components.sanity:SetMax(x)     : x 만큼 최대 정신력을 설정합니다

ThePlayer().components.hunger:SetMax(x)     : x 만큼 최대 배고픔을 설정합니다. 

ThePlayer().components.hunger:Pause(true)     : 배고픔이 멈춥니다.

ThePlayer.components.combat.damagemultiplier=[x]     : 대미지가 x 배로 설정됩니다.

 

ThePlayer.components.beaverness:SetPercent(.01)     : 우디를 비버상태로 만듭니다.

ThePlayer.components.beaverness:SetPercent(1)     : 비버상태를 해제합니다.

 

c_listallplayers()     : 플레이어들의 닉네임과 번호를 보이게합니다.

for i, v in ipairs(AllPlayers) do TheNet:SystemMessage(tostring(i) .. ": " ..v.name, false) end    

 : 위의 명령어가 적용되지 않을 시, 사용해보세요.

 

for k,v in pairs(AllPlayers) do x end     : x 자리에 명령어 입력 시, x 라는 명령어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용됩니다.

 

c_move(AllPlayers[x])     : x 번호의 플레이어를 마우스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AllPlayers[x]:PushEvent('death')     : x 번호의 플레이어를 죽입니다.

AllPlayers[x]:PushEvent('respawnfromghost')     : x 번호의 플레이어를 살립니다.

AllPlayers[x].components.builder:GiveAllRecipes()     : x 번호의 플레이어에게 모든 것을 재료나 테크 없이 만들 수 있게 합니다.

c_goto(AllPlayers[x])     : 나를 x 번호의 플레이어 옆으로 보냅니다.

AllPlayers[x].components.inventory:DropEverything()     : x 번호의 플레이어의 아이템을 모두 떨어뜨립니다.

c_despawn(AllPlayers[x])     : x 번호의 플레이어를 시작화면으로 보냅니다. (캐릭터 설정 화면) 아이템이 모두 사라집니다.

 

ConsoleWorldEntityUnderMouse():Remove()     : 마우스 아래에 있는 물건을 제거합니다.

c_select():Remove()     : 위와 같습니다.

for k,v in pairs(Ents) do if v.prefab == "x" then v:Remove() end end     : x 아이템을 모두 제거합니다.

 

minimap = TheSim:FindFirstEntityWithtag("minimap")     : 맵을 밝힙니다.

TheWorld.minimap.MiniMap:ShowArea (0,0,0,10000)     : 위와 같습니다.

 

for k,v in pairs(AllPlayer) do for x=-1600,1600,35 do for y=-1600,1600,35 do v.player_classified.MapExplorer:RevealArea(x,0,y) end end end

 : 모든 플레이어의 맵을 밝힙니다.

 

 

 

대부분의 오리지날 굶지마 명령어들은 투게더에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오리지날 굶지마에서 적은 콘솔들은 제외하였습니다.

 

 

콘솔 사용법 및 기본명령어 정보 (오리지날)

https://tiresomeman.tistory.com/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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